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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nityProject-팀3

NoChillMart | 개요

by doryn_o 2025. 7. 17.

4월부터 친구들과 게임을 만들고 있다.

각자 일정이 있어 주 1~2회 3시간 정도 회의 + 유니티 학습을 진행하기에 속도가 빠르진 않지만

중단되지 않고 순탄하게(???) 진행 중이다^_^

기록하지 않으면 역시 까먹는다는 사실을 오늘 체감하고 말아서 오늘부터 기록을 남기겠슴니다..

(노션 기록 일부)

초기 게임 설정

  • 제목 : NoChillMart(이 이름으로 정하진 않았지만 난 이렇게 부르겠다)
  • 장르: 시뮬레이션, 경영, 시간 관리
  • 플랫폼: 모바일 (iOS/Android) 또는 PC

게임 배경 : 외계 행성

손님 : 외계인

1학기를 마치고 여름 방학 기간 동안 생활비를 모으기 위해 평일 야간 알바를 시작한 대학생 민수

진상이 많이 오는 편의점이라 시급이 높다

야간 근무 시간 : 오전 12시 ~ 오전 7시

알바 기간 : 6월 28일 ~ 7월 18일 (21일 간)

하루 - 정해진 손님 수를 받으면 다음 날로 넘어감 - 점장님이 하루 근무 총평을 한다.

게임 플레이 화면

<손님 대응 화면>

  • CCTV, 메모, 민증 확인 버튼, 통과 버튼, out 버튼
  • 대화창
  • 수익
  • 손님이 살 물건
  • 오늘 날짜(연/월/일), 시계(시간 흐르게)
  • 손님 화면
  • 외계주민등록증 화면
  • 게임 안내 사항
  • 점장님의 메모 확인 버튼
  • 게임 안내 사항

<게임 오버창>

  • 다시 하기
  • 게임 오버 이유

<게임 클리어 창>

  • 수익
  • 수익에 따라 결말 이미지 다르게

게임 플레이 방법 안내창?


테스트 용 맵

Convenience Store | 3D model

참고 링크

Male Character Sprite for Visual Novel

Female Character Sprite for Visual Novel

Character Faces Generator

Aivopiru Pixel Portraits

Editable Reference Poses Pack

Free NPCs

참고 게임

수상한 편의점: AI 진상을 퇴치하라

사람인척하는 도플갱어를 찾는 게임..못 찾으면 내가 죽는다 [That's not my Neighbor]

프로젝트 타임 라인

25.04.29 : 게임 프로젝트 시작

25.05.14 : 편의점 경영 게임으로 프로젝트 주제 결정

25.05.22 : 테스트 용 캐릭터(Toony Tiny Citizens Megapack), 맵 결정

25.05.24 : 플레이요소, 게임 오버 조건 간략히 설정함

25.05.29 : 손님 응대 플레이 요소 결정, 시재 점검 플레이 요소 의논, 퀘스트는 아이콘 표시 뜨도록 하기로 함.

25.05.31 : (오프라인/카페) 유니티 프로젝트 개발 진행, 플레이 요소 살짝 의논 //2D 부분(진상 찾기 게임 part)부터 먼저 구현하기로 함. 25.06.12 : (온라인) 게임 내 플레이 요소 의논, 손님 - 필요한 데이터 어떤 것이 있을 지 의논

25.06.14 : (오프라인 / 유유기지) 2D UI 제작 학습, 외계인 캐릭터 디자인

25.06.20 : (온라인+오프라인/카페) 게임 메인 스토리 의논, 게임 플레이 흐름 결정(게임 스토리 설명 - 방법 안내 - 플레이 - 게임 종료) 25.06.21 : (오프라인/카페) 게임 메인 스토리 결정(인간으로 변장한 외계인을 찾아내 우주 경찰에 신고한다), 메인 UI 요소에 어떤 것을 보여줄 것인지 결정

25.06.25 : (온라인) 유니티로 랜덤 손님 메이커 제작, 게임 초반 스토리 설명을 위한 8컷 만화 제작

2025-06-27

[외계인 에러 없는 버전으로 랜덤 손님 만들기 완성하기 / 텍스트도 표시되도록 함]

제작자 : 노도리

powerpoint의 도형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직접 제작함 표현 요소 그림 : 눈/코/입/머리스타일/얼굴형(+의상)/ 텍스트 : 이름/주민번호/주소/발급일자/발급장소 *표현 방식 주소 : xx시 xx구 주민번호 : 앞 6자리, 뒤 1자리 xxxxx 이름 : 한자는 넣지 않음. *유의 사항 민증 만들 수 있는 사람 : 발급 날짜(2025년 6월 26일 이전), 생년월일 2008년 6월 26일 이전 출생자 어른 : 발급 날짜(2023년 12월 31일 이전), 생년월일 200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 각 부위 별 이미지 크기를 통일해서 원하는 모습대로 표현할 수 있었음.(imagemagick 프로그램 활용함)
  • Chat GPT를 활용해 이름, 주소로 활용할 소스를 수집함.
  • 1960년생 ~ 2006년생 만 출력 됨 - 노인과 미성년자를 표현하기 위한 요소를 아직 구현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주름 … 등)
  • 주민번호와 민증 발급 날짜, 장소는 실제 한국의 발급 규칙을 어느 정도 따르도록 함.
  • 주민번호 뒷자리 첫번째 수 1,2/3,4 - 1900/2000년대 출생 연관
  • 주소와 발급 장소는 대부분 일치함(-현재는 두 요소가 동일하게 뜨도록 설정됨)
  • 민증 발급은 만17세가 된 다음날부터 1년 내 해야 함.

깃허브 링크

Dory-noh/NoChillM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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