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부터 친구들과 게임을 만들고 있다.
각자 일정이 있어 주 1~2회 3시간 정도 회의 + 유니티 학습을 진행하기에 속도가 빠르진 않지만
중단되지 않고 순탄하게(???) 진행 중이다^_^
기록하지 않으면 역시 까먹는다는 사실을 오늘 체감하고 말아서 오늘부터 기록을 남기겠슴니다..
(노션 기록 일부)
초기 게임 설정
- 제목 : NoChillMart(이 이름으로 정하진 않았지만 난 이렇게 부르겠다)
- 장르: 시뮬레이션, 경영, 시간 관리
- 플랫폼: 모바일 (iOS/Android) 또는 PC
게임 배경 : 외계 행성
손님 : 외계인
1학기를 마치고 여름 방학 기간 동안 생활비를 모으기 위해 평일 야간 알바를 시작한 대학생 민수
진상이 많이 오는 편의점이라 시급이 높다
야간 근무 시간 : 오전 12시 ~ 오전 7시
알바 기간 : 6월 28일 ~ 7월 18일 (21일 간)
하루 - 정해진 손님 수를 받으면 다음 날로 넘어감 - 점장님이 하루 근무 총평을 한다.
게임 플레이 화면
<손님 대응 화면>
- CCTV, 메모, 민증 확인 버튼, 통과 버튼, out 버튼
- 대화창
- 수익
- 손님이 살 물건
- 오늘 날짜(연/월/일), 시계(시간 흐르게)
- 손님 화면
- 외계주민등록증 화면
- 게임 안내 사항
- 점장님의 메모 확인 버튼
- 게임 안내 사항
<게임 오버창>
- 다시 하기
- 게임 오버 이유
<게임 클리어 창>
- 수익
- 수익에 따라 결말 이미지 다르게
게임 플레이 방법 안내창?
테스트 용 맵
참고 링크
Male Character Sprite for Visual Novel
Female Character Sprite for Visual Novel
참고 게임
사람인척하는 도플갱어를 찾는 게임..못 찾으면 내가 죽는다 [That's not my Neighbor]
프로젝트 타임 라인
25.04.29 : 게임 프로젝트 시작
25.05.14 : 편의점 경영 게임으로 프로젝트 주제 결정
25.05.22 : 테스트 용 캐릭터(Toony Tiny Citizens Megapack), 맵 결정
25.05.24 : 플레이요소, 게임 오버 조건 간략히 설정함
25.05.29 : 손님 응대 플레이 요소 결정, 시재 점검 플레이 요소 의논, 퀘스트는 아이콘 표시 뜨도록 하기로 함.
25.05.31 : (오프라인/카페) 유니티 프로젝트 개발 진행, 플레이 요소 살짝 의논 //2D 부분(진상 찾기 게임 part)부터 먼저 구현하기로 함. 25.06.12 : (온라인) 게임 내 플레이 요소 의논, 손님 - 필요한 데이터 어떤 것이 있을 지 의논
25.06.14 : (오프라인 / 유유기지) 2D UI 제작 학습, 외계인 캐릭터 디자인
25.06.20 : (온라인+오프라인/카페) 게임 메인 스토리 의논, 게임 플레이 흐름 결정(게임 스토리 설명 - 방법 안내 - 플레이 - 게임 종료) 25.06.21 : (오프라인/카페) 게임 메인 스토리 결정(인간으로 변장한 외계인을 찾아내 우주 경찰에 신고한다), 메인 UI 요소에 어떤 것을 보여줄 것인지 결정
25.06.25 : (온라인) 유니티로 랜덤 손님 메이커 제작, 게임 초반 스토리 설명을 위한 8컷 만화 제작
2025-06-27
[외계인 에러 없는 버전으로 랜덤 손님 만들기 완성하기 / 텍스트도 표시되도록 함]
제작자 : 노도리
powerpoint의 도형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직접 제작함 표현 요소 그림 : 눈/코/입/머리스타일/얼굴형(+의상)/ 텍스트 : 이름/주민번호/주소/발급일자/발급장소 *표현 방식 주소 : xx시 xx구 주민번호 : 앞 6자리, 뒤 1자리 xxxxx 이름 : 한자는 넣지 않음. *유의 사항 민증 만들 수 있는 사람 : 발급 날짜(2025년 6월 26일 이전), 생년월일 2008년 6월 26일 이전 출생자 어른 : 발급 날짜(2023년 12월 31일 이전), 생년월일 200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 각 부위 별 이미지 크기를 통일해서 원하는 모습대로 표현할 수 있었음.(imagemagick 프로그램 활용함)
- Chat GPT를 활용해 이름, 주소로 활용할 소스를 수집함.
- 1960년생 ~ 2006년생 만 출력 됨 - 노인과 미성년자를 표현하기 위한 요소를 아직 구현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주름 … 등)
- 주민번호와 민증 발급 날짜, 장소는 실제 한국의 발급 규칙을 어느 정도 따르도록 함.
- 주민번호 뒷자리 첫번째 수 1,2/3,4 - 1900/2000년대 출생 연관
- 주소와 발급 장소는 대부분 일치함(-현재는 두 요소가 동일하게 뜨도록 설정됨)
- 민증 발급은 만17세가 된 다음날부터 1년 내 해야 함.
깃허브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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